안양시 래미안메가트리아 살펴보기

2020. 7. 20. 14:05부동산정보/부동산 투자

[안양시 만안구 래미안 메가트리아 임장기]

 

이번주는 안양에 있는 래미안메가트리아 아파트를 살펴보러 다녀왔어요.
평소에도 관심이 많던 아파트라 시세를 항상 모니터링 하고 있었는데...
역시나 가격이 많이 상승했네요. 

​안양 비산사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아파트고
1번국도 접근이 상당히 유리합니다. 서울방향과 수원방향으로 빠르게 자차로 이동가능
안양역,명학역 도보 10분정도로 이용
단지 옆에 안양천을 따라라 조성된 산책로 및 자전거 도로를 이용할 수 있고, 자차 5분거리에 이마트가 있어서 상당히 편리해요. 초등학교는 덕천초등학교로 배정되며, 인근 중, 고등학교가 없다는것이 단점이 되겠네요. 

 

안양 래미안메가트리아 아파트

4250세대 총 35개동
2016년 11월 준공
1,2단지로 분리되어 있음.
단지내로 차량이 이동하여 지하 주차장으로 이동(지상주차장 없음)


안양 래미안메가트리아 아파트 단지 살펴보기

북문 메인단지통로
래미안메가트리아 북문 상권

북문쪽 상권은 주로 신축된 프라자 상권으로 이우러져 있어서 대부분 깨끗한것이 장점이었고
4년이 지난시점이기 때문에 여러가지 프렌차이즈가 입접해있었어요. 그래서 크게 불편함이 없이 이동해서 이용하기가 편리해 보였어요.
남문쪽 상권은 구시가지상권으로 보이고 북문에 비해 좁았지만 예전 오래된 슈퍼나 식당이 주를 이루는것이 눈에 들어왔어요.

 

단지 산책로
래미안메가트리아 어린이 인라인장
산책로

단지내를 살펴보니 여타 아파트단지와는 비교할 수 없는 규모를 실감할 수 있었어요.
4250여세대 35개동이 메머드급 단지다보니 단지만 돌아다녀도 운동이 될정도였어요
조경, 석가산, 산책로, 놀이터등 짜임새 있게 잘 꾸며져 있었으며 여기에 더해 잘 관리 되어있어 나무랄대가 없어보였어요.

안양 래미안메가트리아 아파트 주차장

주차장
주차장1

주말 저녁임에도 불구하고 여유로운 주차공간을 목격할 수 있었어요. 
1.12대 주차비율임에도 빈공간이 있다는것이 좀 의아했어요. 둘러보니 동별로 조금 차이는 있는걸 확인할 수 있었어요.

안양 래미안메가트리아 아파트 임장 결론

래미안메가트리아 아파는 사실 처음 분양에서 입주때 관심있게 너무나 관심있게 지켜봐왔던 아파트에요. 입주당시 84형이 지금생각하면 완전 저렴한 가격에 입주할 기회가 있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기회를 놓쳐 지금까지 미련이 남아 안양에 볼 일이 있을때면 살펴보러 다녀오곤 해요.

지금 가격대를 살펴보니

 

84타입은 동별로 차이는 있지만 호가가 9억정도로 형성되어 있었어요.

 

59타입도 타입별, 동별로 차이는 있지만 대략 7억정도 호가가 형성되어 있었어요.

​4년전에 입주못한 후회가 저 실거래가를 보며 오네요. 대략 년간 1억씩 상승한것으로 생각됩니다.
입주해 거주하고 있는 지인분 말씀으로도 거주만족도가 좋았어요. 지금 들어가기에도 물론 좋은 곳이긴 하지만 
안양시가 투기화열지역으로 묶여서 진입장벽이 너무 높아요. 이에 더해  종잡을수없는 부동산 규제로 인해 지금은 부동산에 투자하는것은 사실상 너무 위험한 시기에요. 
그리고 래미안메가트리아 주변 재개발진행 단지인 진흥아파트 재개발, 비산동 임곡자이아이파크, 래미안푸지오, 석수동아르테자이등 굴직한 재개발 단지가 이미 착공되어 내년부터 입주를 기다리고 있어요.
이러한 재개발로 인해 새로 공급되는 아파트들로 인해 시세가 어떻게 형성될지 지켜봐야하는 시점인거 같아요.
현 부동산 트랜드는 신축, 입지, 대단지, 브랜드를 선호하는 것인데, 새로 재개발되고 입주하는 아파트들이 어느하나 떨어지는 부분이 없기때문이죠. 특히 진흥아파트 재개발은 길하나 건너 형성되는 안양역 역세 재개발단지로 입지면에서 너무 좋기때문에 관심이 많이 가고 있어요.

지금까지 안양 만안구의 대장아파트가 래미안메가트리아였다면 대략 5년후면 진흥아파트 재개발 단지가 대장아파트로 바뀌지 않을가 예상하고 있어요. 하지만너무 좋은입지에 메머드급단지로 거주환경이 너무 좋아서 지금까지도 고민이 되고있어요. 

​결론은 1주택 실거주로는 딱인 아파트, 투자로는 부동산 규제, 급변하는 주변환경으로인해 관망~~